본문 바로가기
영화/배우

현시대 슈퍼 히어로 채드윅 보스만

by 탄탄대로07 2021. 10. 27.
반응형

안녕하세요 탄탄입니다.

오랜만에 블랙 팬서를 재탕하여 보았는데 채드윅 보스만 연기를 더 보고싶어서 출연하는 영화들을 찾아보고, 채드윅 보스만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 포스팅은 모바일로 작성하였습니다. 모바일로 보시길 권장드립니다.


채드윅 보스만은 사우스 캐롤라이나 주에서 1976년이 태어났다. 그시기는 미국이 인종 차별이 합법이였으나 그것이 끝나 변하 하는 시기였다.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백인들과 같은 화장실, 공용 장소들 아직도 많은 흑인들의 차별이 심하던 시기다.

일화로 채드윅이 어릴시절 농구를 하며 스트레스를 풀 때
같이 농구하던 친구가 흑인 혐오자 에게 총을 맞고 살해당한 일이었다. 채드윅은 이때부터 함께 농구하는 친구가 죽고 농구에 관심이 사라지고 친구 이야기를 배경으로 연극 각본을 썼다.

그리고 친구를 기리기 위해 이 연극에서죽은 친구 역할을 하였다. 그리고 이연극은 학교 내에서 큰 인기를 끌었다.
이때부터 채드윅은 감독을 꿈꾸며 흑인의 대한 인식과 차별을 바꾸겠다고 결심하였다. 더 훌륭한 감독이 되기 위해서 연기자로서의 입장도 알아야 한다며 연기도 공부했다.


채드윅은 대학교 교수님의 추천으로 명문 옥스퍼드 대학의유학 프로그램에 참여하였고 그에 대한 학비를 할리우드 배우 덴젤 워싱턴에게 지원을 받았다.

채드윅은 기나긴 무명시절 한 배역을 맡게 된다.
하지만 역할이 흑인다운 갱스터 역할이어서 자신의 사상과 맞지 않다고 제작진에게 말하자 바로 해고당했다. 그 후에도무명시절은 보내다가 실화 영화 <42>에 주연을 맡게 된다.

이영화는 메이저리그 최초에 흑인 선수 재키 로빈슨에 대한 실화 이야기로 이영화는 초대박으로 인기를 얻게 된다.

이영화로 채드윅은 실제 있었던 인물 영화에 대해 많은 캐스팅을 받았다.

반응형



그리고 2018년 전 세계 인기를 얻은 마블의 블랙 팬서
첫 흑인 슈퍼히어로이고 흑인 감독이 맡은, 엄청난 인기를 갖게 된다. 흑인사회에서도 엄청난 인기를 얻었다.
2018년 역대 북미 박스오피스 흥행 순위 2위까지 올랐다.

2018년 기준
1위 어벤저스 인피니티 워
2위 블랙 펜서
3위 쥐라기 월드

2021년 현재 기준으로 12위에 남아 있다.

블랙 팬서로 인하여 채드윅은 미국 흑인사회에서 정말 상징적인, 히어로 같은 인물이 되었다.


2020년 채드윅은 코로나 때문에 사람들에게 위로, 독려 영상을 찍어서 sns에 올라왔는데, 항암치료로 인하여 엄청 야윈 모습이었다. 그리고 코로나 치료를 위해420만 달러를 기부하였다.

채드윅 보스만은 2017년 영화 <마셜>을 찍기 전 2016년부터대장암 3기를 선고받고 투병 중이었다.
하지만 이사실은 그가 죽기 전까지 대중들에게 알리지 않았다.그렇기에 대중들은 더욱 큰 충격을 받았다.
그리고 2020년 8월 28일에 자택에서 떠나 하늘로(사망) 갔다.




마블의 거장 케빈 파이기는 채드윅 보스만을 기리기 위하여 <블랙 팬서 2>에서 그가 연기한 트찰라(블랙 팬서) 역할을 앞으로도 캐스팅하지 않는다고 말했다.

채드윅 보스만이 나온 하워드대는 예술분야 단과대 이름을 채드윅 보스만이라고 변경하였다.

디즈니 플러스에 나올 < 왓이프..?> 마블 애니메이션으로블랙 팬서 역할을 목소리는 죽기 전 이미 녹음을 해왔기에 채드윅 보스만에 마지막 유작이 되었다.

채드윅 보스만은 영화 출연 총 15편, 드라마, 애니 4편으로 총 19편이 된다.

그가 출연한 영화를 추천합니다.



공식 포스터


2018년 작품 <블랙 팬서>

공식 포스터



2017년 작품 실화 영화 <마셜>

공식 포스터 넷플릭스


2020년 작품 <마레이니, 그녀가 블루스>
(넷플릭스 시청 가능)

공식 포스터

2013년 작품 <42>
(넷플릭스 시청 가능)


2016년부터 암투병을 해왔는데
그것을 참아내고 영화 마셜과, 블랙 팬서, 등
화려한 움직임과 액션씬이 있고 그 캐릭터에 맡기 몸 또한 키우면서 관리하고 엄청 대단하신 것 같습니다. 흑인사회를 차별과 대우를 위해서 자신의 정의가 확실하고 그것을 실현시킨 그가 이 시대에 히어로가 맡다고 생각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