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드라마

넷플릭스 일드 시청: 나는 어제 죽었다. 리뷰

by 탄탄대로07 2022. 1. 12.
반응형

넷플릭스 시청 나는 어제 죽었다.

일본 만화 원작인 드라마이고 만화책은 아직도 연재 중이라고 합니다.

2019년에 드라마화가 되어 조금 특이한 내용을 가진 드라마입니다.

죽어서 가는곳은 바로 죽음의 시청? 같은 곳이고 그안에서도 자신의

죽음이 나뉘어져 자살, 타살, 병사, 사고사, 수명,등등 여러가지 부서로

있고 거기서 상담을 받게됩니다.

 


<드라마 정보>

 

일본 드라마 2019년방영

15세 관람가

원작 사역소만화

출연 마쓰오카 마사히로,구로시마 유이나,

기요하라 쇼, 마쓰모토 마리카,덴덴

 


<시청: 나는 어제 죽었다 줄거리>

 

세상을 떠나 죽으면 가는 이곳 시청

이곳에서 미소로 망자를 맞이하는 안내원

시무라가 있다.

 

학교에서 왕따를 당한 아이가 자살을 하게되어

시무라를 만나게 되었고, 시무라는 그를 친절하게

안내를 해주며 자살당한 이유 경위를 서류에 작성

하는것을 도와준다. 

 

아이는 서류작성을 망설였지만 시무라는 웃으면서

다이해한다며 아이의 이야기를 들어준다.

 

아이는 엄마의 재혼,새로운 아빠가 자신을 싫어한다고

생각하고, 학교에서 언제나 괴롭히는 아이가 있기에더이상 삶을 살아갈 이유가 없다고 설명하며 자살을택했다고 한다.

 

하지만 망자만이 만날수있는 이곳 시청에서

자신을 괴롭히는 아이를 마주하게된다.

그아이는 교통사고를 당하여 오게 되었는데

이유는 자신을 좋아하지 않는 새아빠가 

그아이를 차로 치어서 왔기 때문이다.

 

이러한 이유를 듣고 아이는 혼란이 오지만

시무라는 사실은 새아빠가 다가가지 못했을뿐

싫어하지 않았다 라는 말로 잘 이야기 해주며

아이를 진정시키며 서류작성을 끝내고 성불하게

도와준다.

 

 

1화의 내용이다. 이드라마는 주 인물들이 존재하지만각각 다른 망자들이 나와 에피소드 형식으로 이어진다.


<배우>

 

 

마츠오카 마사히로

마츠오카 마사히로

 

주연 배우인 마츠오카 마사히로이다.

TOKIO의 밴드의 드럼 연주자 출신으로 배우로도

활동을 하는 배우이다. 안경썻을때는 순박한 이미지로

나오지만 벗고나면 이미지가 엄청다르게 느껴지는 배우이다.

 

출연작으로는 맨하탄 러브스토리,야스코와켄지,등 많은 활동을 하지는

않았지만 눈에 띄는 배우이다.

 

 

 

 

쿠로시마 유이나

쿠로미사 유이나 

1997년생으로  일본 모델,배우를

활동하고 있는 쿠로미사 유이나 대부분 조연으로

활동한 작품이 많고 점점 주연급으로 부상중인 배우이다.

 

이 드라마 시청 나는 어제 주었다 에서도, 중간까지 

나오는 주연급 조연이다.

 

활동으로 시간을 달리는 소녀 드라마 주인공으로 나오기도했고,

그외 나이트 히어로 NAOTO,나츠메 소세키의 아내, 아시걸 등이 있다.

 

 

 


<감상평>

 

죽으면 가는 곳이 시청

어떻게 보면 신박한 주제라고

생각이 들지만,불교의식이 강한 느낌에 

드라마이기도 하다.나쁘면 지옥 착하면

천국을가서다시 환생을 할수있는 방식이다.

 

한국영화 신과함께과 생각나기도 한다.

신과함께는 자신의 살아온인생을

재판을받으며 죄를 받는 내용이다.

 

드라마에서는 가볍게 자신의 인생을

다시 알아가며 스스로가 인정을하며

성불하는 그런 내용이다.

 

위에내용들이 괜찮으시다면 추천하는

드라마입니다. :D

 

 

 

반응형

댓글